TREATMENT - 턱관절치료

턱관절 장애

턱관절 장애란, 귀 바로 앞에 위치한 턱관절에 문제가 발생하여 저작, 발음, 삼키는 것 등과 같은
정상적인 기능이 잘 되지 않는 질환입니다.
입을 벌리고 다물 때 귀 앞의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거나, 입을 벌리거나 다무는 것이 불편하고
턱을 움직이거나 음식물을 씹거나 하품을 할 때 귀의 앞 또는 밑에 통증이 있다면 턱관절 장애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.

턱관절 증상

01. 입이 안 벌어져요. 입이 안 다물어져요.
입이 안 벌어지거나 입이 안 다물어지는 증상은 턱관절 질환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음을 의미합니다.
이런 증상이 있음에도 금방 괜찮아지니 간과하고 지내다가 증상이 더 심해져 치료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.

02. 자고 일어나면 턱이 아파요.
자고 일어나서 턱이 아픈 경우는 야간 이갈이나 이 악물기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.
이갈이의 경우 턱관절 문제 뿐 아니라 치아의 마모도 일으키므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.

03.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소리가 나고 걸리는 느낌이 들어요.
턱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정상인의 경우에도 3~40 프로가 소리가 나는 증상이 있습니다.
따라서 단순 소리만 나는 경우는 별다른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
그러나 걸리는 느낌이 나면서 턱이 한쪽으로 틀어지거나 잘 안 벌어진다면 치료가 필요한 단계입니다.

TREATMENT 턱관절치료

턱관절 장애

턱관절 장애란, 귀 바로 앞에 위치한 턱관절에 문제가 발생하여 저작, 발음, 삼키는 것 등과 같은 정상적인 기능이 잘 되지 않는 질환입니다. 입을 벌리고 다물 때 귀 앞의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거나, 입을 벌리거나 다무는 것이 불편하고 턱을 움직이거나 음식물을 씹거나 하품을 할 때 귀의 앞 또는 밑에 통증이 있다면 턱관절 장애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.

턱관절 증상

01. 입이 안 벌어져요. 입이 안 다물어져요.
입이 안 벌어지거나 입이 안 다물어지는 증상은 턱관절 질환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음을 의미합니다. 이런 증상이 있음에도 금방 괜찮아지니 간과하고 지내다가 증상이 더 심해져 치료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.

02. 자고 일어나면 턱이 아파요.
자고 일어나서 턱이 아픈 경우는 야간 이갈이나 이 악물기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. 이갈이의 경우 턱관절 문제 뿐 아니라 치아의 마모도 일으키므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.

03.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소리가 나고 걸리는 느낌이 들어요.
턱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정상인의 경우에도 3~40 프로가 소리가 나는 증상이 있습니다. 따라서 단순 소리만 나는 경우는 별다른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 그러나 걸리는 느낌이 나면서 턱이 한쪽으로 틀어지거나 잘 안 벌어진다면 치료가 필요한 단계입니다.

TOP